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Cosmic Ghost Rider (2018) : Baby Thanos must Die 파트 4


Writer : Donny Cates
Artist : Dylan Burnett

전편 보기 링크 : 파트 3(클릭)


프랭크는 퍼니셔 코스튬을 입은 장성한 타노스를 보고 어안이 벙벙합니다.

내가 타노스를 뭘로 만든거지?


아빠 어서요, 여기서 나가야해요.
타노스... 이건 잠깐만 기다려줘.

저 못생긴 사람은 누구야?
바로 너야. 내가 미래에 키운 너가 어른이 된 모습이야.

프랭크의 대답에 아기 타노스가 먼 미래의 자신을 쳐다봅니다.
그럼 넌 전 우주의 연쇄 살인마야?
하하, 아니야. 전혀 그렇지 않아?

그럼 넌 뭐야?
난 퍼니셔야.

프랭크는 여전히 자신이 키운 타노스의 모습에 당혹스러워하지만 타노스가 계속 재촉합니다.

서둘러야해요, 아빠.
이 포탈이 유지될 수 있는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어요.

알았어, 알았다고.
가서 너가 저질러논 세상을 보자구.

세 사람은 그렇게 포탈을 타고 어른 타노스가 사는 미래로 가게 됩니다.



프랭크는 타노스가 만든 아름답고 평화로운 세계와 마주합니다.


타노스... 여긴 여긴 너무 아름다워. 너가 한 거니?

우리가 한 거에요. 함께.^^ 
이곳은 우리가 이룩한 모든 게 모여있는 곳이에요.

이곳엔 범죄도, 약탈이란 게 존재하지 않아요.
가족이 보금자리라고 느낄 수 있는 그런 곳이에요. 
자식들이 뛰어놀며 자라는 모습을 바라보는 곳이에요.

우리가 함께 꿈꾸던 모습 그대로에요. 


I Knew it.
I knew there was Hope.

아버지, 보여드릴 게 있어요.


프랭크는 자신의 무덤을 묵묵히 바라봅니다.

무슨 일이 벌어진거니?
그게.. 음 설명하기가 어려워요. 우린 죽은 아빠를 찾아 천국과 지옥 여기저길 해맸어요.
하지만 아버지를 여기에 묻어 아버지에 내려진 저주를 풀어드리기로 했어요.
아버지를 자유롭게 해 드리고 싶었어요.

내가 어떻게 죽게 됬는 지는 알고 싶지 않구나.

내가 알고 싶은 건...

내 인생은 좋은 편이었니?
 

아버지, 아버진 제게 모든 걸 가르쳐 주셨어요.
아버지의 가르침은 제가 여지껏 살면서 받은 가장 큰 영광이었어요.

장성한 타노스가 아버지에 대한 사랑과 존경을 표하지만 프랭크는 믿겨지지 않는 풍경이 눈에 들어와 타노스의 말에 집중할 수 없었습니다.

잠깐만.. 저게 뭐니?
아버지, 잠깐만요.

저건 연기니?

이런... 

OH MY GOD


무슨 짓을 저지른 거니?


타노스 이게 다 뭐냐?
저기에 사는 사람들.. 저들은 우리가 준 평화를 거부한 사람들이에요. 저들은 범죄와 살인, 불의를 원했어요. 증오를 말이죠.

그런 사악한 것들이 퍼지게 놔둘 수 없었어요. 그래서 우리의 세상에서 격리시키고 그들을 저곳으로 추방했어요. 그런 어찌보면 저들에게 자비로운 일이었죠.

아까 아빠를 노리던 케이블과 그의 추종자들은 저곳에 살고 있어요.
제 마이크로 센티넬 부대가 저 넘어의 캠프에서 봉기한 반란자들을 진입하고 있지만 어찌된 일인지 이번엔 빠져나오고 말았어요. 


타노스.. 이건 잘못됬어. 미친 짓이야.
이 모든 게 다 바로 아버지가 원하신 일이었어요. 더이상 사람들이 다치는 걸 내버려둘 수 없었어요. 저들은 인간이 아니라 짐승들이라구요.

아냐. 이런 걸 내가 했을 리 없어. 내가 원하는 건 이런게 아니라고.
넌 저 사람들을 아프게 하고 있어. 고문하고 있다고.

저들은 벌을 받고 있는 거에요.


이건 잘못되었어, 넌 저들을 죽음으로 몰아넣은거야.

프랭크와 장성한 타노스가 입씨름을 벌이는 도중 아기 타노스가 대화에 끼어듭니다.

뭐가 잘못됬다는 거야?
아까 보라색 거인이 별에 와서 사람들을 먹어치우려 했을 때 넌 암것도 않하고 내버려뒀잖아.
사람을 죽이는 건 나쁜 일이라고 했지만 내버려 두는 건 괜찮다고 했잖아.

사람을 죽이는 거랑 가만히 죽도록 내버려두는 거랑 무슨 차이야?

아기 타노스의 말에 프랭크는 아무 말도 하지 않습니다.


아버지, 이건 우리의 운명이야. 
아무 말도 하지말아.

그럼 아버진 내가 뭘 하길 바란거에요? 
살인을 하지 말라고 절 가르치셨잖아요. 그렇다고 저들이 살인을 일으키게 내버려 둘 수도 없잖아요.

저자들은 절대 우리가 준 삶을 받아들이지 못할거에요. 평화를 원하질 않으니까요.
저들은 결코 구원받지 못할거에요.


타노스 난 저런 걸 바라지 않아!

아버진 우리가 무얼 지키고 있는 지 아무것도 모르고 있어요.!

타노스는 아무리 설득을 해봐도 소용이 없자 드디어 아버지 앞에서 소리를 지르고 맙니다.
타노스는 프랭크에게 집 하나를 가르킵니다. 


타노스의 손끝이 향한 집을 본 프랭크는 무너지고 맙니다.


저건.. 나니? 그리고 내 아내?

아주 먼 옛날 프랭크는 악한 이들에 의해 아내와 아이들이 살해당하고 프랭크는 복수의 화신 퍼니셔가 되었습니다. 수많은 세월을 잃어버린 가족을 그리워하며 견디던 프랭크의 눈앞에 나타난 사랑하는 아내의 모습에 프랭크는 눈물을 흘립니다.  


어떻게 한거냐?
제가 거기에 있었어요.

우린 타이탄을 떠나 과거로 돌아가 여기 지구에 정착해 살았죠. 아버진 절 키우셨죠.
그리고 아버지의 가족을 살해하러 사람들이 찾아왔어요.
이번엔 제가 아버지의 가족들이 죽도록 놔두지 않았어요 .


아냐.. 이건 사실이 아냐. 이럴리 없어.

아빠
이건 내가 아니야. 저건 내 아내도 아니고, 이 전부 모두가..

아빠, 왜 그렇게 말씀하시는 거에요?


왜냐면 내 아내가 여기서 살아 있다면...
왜 이런 일들이 일어날 수 있는거냐? 
왜 저기 있는 내가 너가 이런 걸 하도록 허락할 수 있지?


왜냐면 인간은 변하지 않으니까요.
이 전부를 아버지와 함께 만들었으니까요.

아냐. 이건 다 거짓이야.
이렇게 만든 건 내가 아니고 너야.
너가 날 이렇게 만든거야.

프랭크는 먼 미래의 자신과 그가 키운 타노스를 인정할 수 없었습니다.
프랭크는 이제 자신이 타노스를 잘못 키우고 이 세계를 엉망으로 만든 책임이 있다는 걸 부정하는 지경에 이르고 맙니다.

프랭크는 아기 타노스를 안아듭니다.


모든 차원에서, 모든 타임 라인에서 넌 날 망쳐놨어.
날 괴물로 만들었지. 
하지만 더이상은 안돼.

프랭크는 총구를 아기 타노스의 머리에 겨눕니다.

아버지, 그 총 내려놓으세요.


난 네 아버지가 아니야. 이제 다 끝났어. 타노스
아주 이전에 널 죽였어야 했는데..

프랭크는 미처 말을 다 마치지 못하고 타노스의 일격을 얻어맞습니다.


지금 누굴 위협하는 지 잊으셨나봐요 아버지.

이럴 필요 없었잖아요. 아버지와 저 우리 둘이서 이 세계를 함께 가질 수 있었는데...

타노스는 사랑하는 아버지를 후드려 패지만 마음은 찢어지게 아픕니다. 타노스는 아버지와 함께 행복하게 지내고 싶은 자식의 맘을 몰라준 프랭크가 몹시 야속합니다.

하지만 넘 걱정하지 마세요. 아버지.
아버지를 위한 자리가 아직 있으니까요.


제 옆에 함께 있진 못해도 제 전령관(Herald)이 되실 순 있어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울버린 : 올드맨 로건 VOL. 1 Berzerker 파트 1( Wolverine : Old Man Logan )

Writer : Jeff Lemire Artist : Andrea Sorrentino 작품 소개 2008년 마크 밀라는 기존 엑스맨 세계관과 이어지지 않는 새로운 세계관의 울버린의 작품을 발표합니다. 그 세계는 마블 코믹스의 영웅들이 모두 패배하여 죽고 빌런들이 미국을 차지하여 다스리는 디스토피아입니다.  하지만 극소수의 슈퍼 히어로들은 그 와중에도 살아남았고 그 중에는 울버린이 있습니다. 그 세계에서 울버린은 악당들과 대적하는 것을 포기하고 평범한 일반인으로 은둔하며 지냅니다. 그런 채로 수십년이 지나 로건도 이젠 노인이 되어 그의 전매 특허인 힐링 팩터도 말을 잘 듣지 않는 지경에 이릅니다. 이 배경 속에서 로건의 애처롭고 처절한 사투가 시작됩니다. 이 작품은 시공사에서 정식 출간되어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리는 울버린 : 올드 맨 로건은 당초 단권으로 기획된 올드맨 로건을 마블에서 시리즈화하여 2016년 제프 르미어에 의해 리뉴얼되었습니다. 마크 밀라가 창조한 세계관과 기존 엑스맨 세계관이 융합된 이 시리즈는 2018년까지 연재되었고 10권의 단행본까지 출간되었습니다.  로건이 기억하는 건 눈이 멀 만큼 새하얀 빛뿐입니다. 시간이 지나자 로건의 눈 앞에 뭔가가 희미하게 보이기 시작합니다. 웅장한 빌딩이 로건의 눈앞에 나타나지만 로건은 그 광경이 믿기지가 않습니다. 이럴 리 없어.   로건의 눈앞에 있는 빌딩은 바로 뉴욕 타임 스퀘어입니다. 타임스퀘어라니.. 저건 이미 무너져 내렸는데. 모든 사람들이 여기서 죽어버렸는데. 난 누구인거지?

울버린 : 올드맨 로건 VOL. 1 Berzerker 파트 2 ( Wolverine : Old Man Logan )

Writer : Jeff Lemire Artist : Andrea Sorrentino 전편 보기 :  올드맨 로건 VOL.1 파트 1 (클릭) 아무도 브루스 배너가 그토록 끔찍하게 변할 줄 몰랐었지. 사람들은 그가 흡수한 감마 에너지가 결국 그를 그렇게 만들었다고 하지만, 내가 아는 건 슈퍼 빌런들이 이 세상을 차지하는 순간 배너가 제정신이 아닌 헐크로 변했다는 것 뿐이야. 뭔가가 배너의 안으로 깊이 침입했고 그게 그를 폭주하게 만든 거야. 배너가 슈퍼 빌런들을 도와 다른 슈퍼 히어로들을 학살하는 데 일조했다고 들었어. 토르의 목을 꺾은 이도 배너였다고 했지. 더이상 죽일 슈퍼 히어로들이 없게 될 때가 되자 헐크는 초원지대로 가 버렸고 그는 대가족을 꾸렸지. 그의 자식들, 그의 손자들... 슈퍼 히어로들이 살해당하고 빌런들이 승리한 세상 웨이스트랜드에서 과거로 돌아온 로건은 헐크, 브루스 배너에 대한 생각에 잠겨있습니다. 로건은 보름달이 뜬 어느날 밤 한마리의 젖소가 하늘 위로 날아오르던 그 날을 생각합니다.   헐크의 손자들이 젖소를 하늘로 던지며 놀다가 젖소를 짖이겨 버립니다. 내다 팔 소가 없게되면 어떻게 당신들에게 상납을 할 수 있겠소? 그건 내 알 바 아니지. 네놈들... 니들은 뭐든 원하는 걸 다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하겠지만 이 불쌍한 동물들을 좀 봐 너흰 부끄러운 줄 알아야 해! 아빠 그만하세요.. 지금 내 앞에 총을 겨눈 건가요? 로빈슨씨?

울버린 : 올드맨 로건 VOL. 1 Berzerker 파트 4 ( Wolverine : Old Man Logan )

Writer : Jeff Lemire Artist : Andrea Sorrentino 전편 보기 : 올드맨 로건 Vol.1 파트 3 (클릭) 로져스? 캡틴? 그래 날세. 이제 자네 정말 자네가 맞나? 로건? 이럴리 없어. 진정해. 그저 자네에게 질문을 하려고 하는 것 뿐이야.  어떻게 자네가 여기에 있는 지 알기 위해서야. 뭔가 잔꾀를 부리려하는군. 여기서 자네와 싸우고 싶지 않네. 자넨 쉬운 길을 택할 수 있어. 아니면 힘든 길로 가거나. 캡틴, 저자는 지금 불안정한 상태에요. 조심하세요. 물러나있게 호크아이, 나 혼자서 감당할 수 있네. 넌 스티븐 로저스가 아니야. 캡이 이렇게 늙지 않았어. 누굴 말하는건가? 잠시 호흡을 가다듬게나. 로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