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울버린 : 올드맨 로건 VOL. 1 Berzerker 파트 3 ( Wolverine : Old Man Logan )


Writer : Jeff Lemire
Artist : Andrea Sorrentino



호크아이의 비밀은신처에서 로건은 바튼이 아닌 다른 여성을 만나게 됩니다.

좋아요, 울버린. 무슨 일이죠? 
어떻게 그렇게 늙은거죠? 그리고 내 소파에서 왜 피를 흘리고 있는 거에요?

너가 누군지 기억이 나. 다른 호크아이로군.
여긴 이제 바튼의 집이 아니게 된건가?


제 이름은 케이트 비숍이에요. 다른 호크아이가 아니에요.
클린트는 임무땜에 떠나있고, 제가 여길 맡고 있어요.

자, 이제 제 차례에요. 왜 당신은 그렇게 늙어버린거죠?
죽은 게 아니었어요? 좀비라도 된건가요?

난 좀비가 아냐. 그 활좀 저리 치우지 않을레?
아마 믿지 않겠지만, 난 미래에서 왔어.


이런. / 이런? 반응이 그것뿐이야?
이봐여, 저도 그동안 말도 안되는 일들을 많이 겪었어요. 당신들 엑스맨들은 늘 시간여행을 
하잖아요. 다들 그정돈 알고 있다고요.

손목에 그건 뭐에요? /이건 그냥 리스트야.

아까도 말했지만 넌 아마 믿기 힘들거야. / 그래도 해 봐요.

지금으로부터 몇년 후 모든 빌런들이 힘을 합쳐 동시에 우릴 공격해. 그리고 우린 싸움에서 지고 말아.
너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가.

난 그 세계에서 왔어,

손목에 적힌 이름들은요? 베너, 미스테리오, 블랙 부쳐 ?
난 이놈들을 없앨거야. 그럼 그 미래는 일어나지 않아.


그럼 왜 클린트를 찾아 여기에 온거죠?
그는 미래에서도 살아남았어. 거기서도 날 도와주었어.
어쩌면 여기서도 날 도와줄 수 있을거라 생각했어.

울버린은 바튼이 멀리 떠나있음을 알고 집을 나서려 하지만 기절해 쓰러지고 맙니다. 


울버린은 꿈을 꿉니다. 
슈퍼히어로들과 친구들이 빌런들에 패해 죽고 없지만 아이러니하게 행복했던 그 시절을.

울버린은 아내 모린과 스코티와 제이디와 해변으로 소풍을 왔습니다.
즐거운 시간을 보내던 중 제이디가 소스라치게 놀라 비명을 지릅니다.


무슨 일이니, 제이디? 어디 다쳤니?
아뇨 아빠, 물 속에 괴물이 있어요.

물 밑에 무슨 괴물이 있다는 거야?
조용해라 스코티, 제이디를 엄마에게 데려가거라. 
내가 내려가 확인해보마.


한참을 찾던 울버린은 마침내 바닥에 흩어진 한무더기의 유골들을 발견합니다.


뭐였어요?
이 근처에서 아틀린티스인들이 전투를 벌였다는 건 알았는데, 바로 여기였어.
미안하다 제이디. 여기 오기 전에 미리 확인했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했구나.


모두 죽은거에요?
그래, 그렇단다. 저들은 널 어쩌지 못해. 누구도말야.
제이디, 내가 있는 한 누구도 널 해치지 못한단다.

약속해줘요 아빠.
네게 약속할게 제이디. 그 누구도 널 다치게 하지 못하게 하마. 그게 뭐던간에.


잠에서 깬 울버린은 케이티가 타준 커피를 마시며 기운을 차립니다.

와, 커피 정말 맛있군.
당신이 온 세상엔 스타벅스가 없나봐요.

흠.. 그래서 내 말을 믿는건가?
그렇다고 해두죠. 다음 목표는 누구죠?
저도 요즘엔 배너가 어디에 있는 지 몰라요.
그럼 다음 차례는 미스테리오인가요?

그래, 그녀석하곤 쌓은 원한이 많지.

잘됐네요. 그가 어디있는지 알아요. 어서 가요.

안다고? 어떻게 그가 있는 곳을 아는거지?
전 어벤져서 일원이에요. 쉴드의 데이터베이스에 접속할 수 있어요.


음, 미래에서 왔으니, 제가 몇가지 좀 물어봐도 되요?

그때가서 제가 죽는지 아닌지는 알고 싶지 않아요. 다른 궁금한게 있어서요.

알았어. 뭔데?
여성 토르는 대체 누구에요? 누군지 궁금해 미칠것같아요. / 누구라고?
Female THOR

여자인 토르가 있다고?
당신이 온 세계엔 여성 토르가 없어요?


미스테리오는 어디있지?
몰라요, 여기엔 미스테리오가 없어요.


거짓말하지마! 미스테리오는 어디있냐고?

울버린은 반항도 하지 않는 갱의 손목을 자르며 겁박합니다.
너무나 폭력적인 울버린의 모습에 케이트가 질겁을 합니다.

그만둬요! 당신 미쳤어요?

케이트는 울버린을 막아서고 둘의 충돌은 싸움에 이르게 됩니다.



이젠 나까지 죽을 셈인가요?

난 지금 너희들 모두를 구하려는거야.

아직도 이해가 안가요? 지금은 우리 전부 살아있어요.
우리들이 아저씰 도울 수 있어요.
아저씬 이제 혼자가 아니에요.

난 늘 혼자였어.

울버린은 케이트를 내버려두고 혼자 거리로 나갑니다.


울버린은 습격을 당하고 쓰러지고 맙니다.

그대로 엎드려있게.


...명령이야.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울버린 : 올드맨 로건 VOL. 1 Berzerker 파트 1( Wolverine : Old Man Logan )

Writer : Jeff Lemire Artist : Andrea Sorrentino 작품 소개 2008년 마크 밀라는 기존 엑스맨 세계관과 이어지지 않는 새로운 세계관의 울버린의 작품을 발표합니다. 그 세계는 마블 코믹스의 영웅들이 모두 패배하여 죽고 빌런들이 미국을 차지하여 다스리는 디스토피아입니다.  하지만 극소수의 슈퍼 히어로들은 그 와중에도 살아남았고 그 중에는 울버린이 있습니다. 그 세계에서 울버린은 악당들과 대적하는 것을 포기하고 평범한 일반인으로 은둔하며 지냅니다. 그런 채로 수십년이 지나 로건도 이젠 노인이 되어 그의 전매 특허인 힐링 팩터도 말을 잘 듣지 않는 지경에 이릅니다. 이 배경 속에서 로건의 애처롭고 처절한 사투가 시작됩니다. 이 작품은 시공사에서 정식 출간되어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리는 울버린 : 올드 맨 로건은 당초 단권으로 기획된 올드맨 로건을 마블에서 시리즈화하여 2016년 제프 르미어에 의해 리뉴얼되었습니다. 마크 밀라가 창조한 세계관과 기존 엑스맨 세계관이 융합된 이 시리즈는 2018년까지 연재되었고 10권의 단행본까지 출간되었습니다.  로건이 기억하는 건 눈이 멀 만큼 새하얀 빛뿐입니다. 시간이 지나자 로건의 눈 앞에 뭔가가 희미하게 보이기 시작합니다. 웅장한 빌딩이 로건의 눈앞에 나타나지만 로건은 그 광경이 믿기지가 않습니다. 이럴 리 없어.   로건의 눈앞에 있는 빌딩은 바로 뉴욕 타임 스퀘어입니다. 타임스퀘어라니.. 저건 이미 무너져 내렸는데. 모든 사람들이 여기서 죽어버렸는데. 난 누구인거지?

울버린 : 올드맨 로건 VOL. 1 Berzerker 파트 2 ( Wolverine : Old Man Logan )

Writer : Jeff Lemire Artist : Andrea Sorrentino 전편 보기 :  올드맨 로건 VOL.1 파트 1 (클릭) 아무도 브루스 배너가 그토록 끔찍하게 변할 줄 몰랐었지. 사람들은 그가 흡수한 감마 에너지가 결국 그를 그렇게 만들었다고 하지만, 내가 아는 건 슈퍼 빌런들이 이 세상을 차지하는 순간 배너가 제정신이 아닌 헐크로 변했다는 것 뿐이야. 뭔가가 배너의 안으로 깊이 침입했고 그게 그를 폭주하게 만든 거야. 배너가 슈퍼 빌런들을 도와 다른 슈퍼 히어로들을 학살하는 데 일조했다고 들었어. 토르의 목을 꺾은 이도 배너였다고 했지. 더이상 죽일 슈퍼 히어로들이 없게 될 때가 되자 헐크는 초원지대로 가 버렸고 그는 대가족을 꾸렸지. 그의 자식들, 그의 손자들... 슈퍼 히어로들이 살해당하고 빌런들이 승리한 세상 웨이스트랜드에서 과거로 돌아온 로건은 헐크, 브루스 배너에 대한 생각에 잠겨있습니다. 로건은 보름달이 뜬 어느날 밤 한마리의 젖소가 하늘 위로 날아오르던 그 날을 생각합니다.   헐크의 손자들이 젖소를 하늘로 던지며 놀다가 젖소를 짖이겨 버립니다. 내다 팔 소가 없게되면 어떻게 당신들에게 상납을 할 수 있겠소? 그건 내 알 바 아니지. 네놈들... 니들은 뭐든 원하는 걸 다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하겠지만 이 불쌍한 동물들을 좀 봐 너흰 부끄러운 줄 알아야 해! 아빠 그만하세요.. 지금 내 앞에 총을 겨눈 건가요? 로빈슨씨?

울버린 : 올드맨 로건 VOL. 1 Berzerker 파트 4 ( Wolverine : Old Man Logan )

Writer : Jeff Lemire Artist : Andrea Sorrentino 전편 보기 : 올드맨 로건 Vol.1 파트 3 (클릭) 로져스? 캡틴? 그래 날세. 이제 자네 정말 자네가 맞나? 로건? 이럴리 없어. 진정해. 그저 자네에게 질문을 하려고 하는 것 뿐이야.  어떻게 자네가 여기에 있는 지 알기 위해서야. 뭔가 잔꾀를 부리려하는군. 여기서 자네와 싸우고 싶지 않네. 자넨 쉬운 길을 택할 수 있어. 아니면 힘든 길로 가거나. 캡틴, 저자는 지금 불안정한 상태에요. 조심하세요. 물러나있게 호크아이, 나 혼자서 감당할 수 있네. 넌 스티븐 로저스가 아니야. 캡이 이렇게 늙지 않았어. 누굴 말하는건가? 잠시 호흡을 가다듬게나. 로건?